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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우리 헌법은 국민의 기본권인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 및 통신의 비밀을 보장하고 있으므로 도/감청 등에의한 개인 정보 및 사생활의 은밀한 탐지는 원칙적으로 불법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 횡행하는 불법 도청, 통신상의 정보 유출로 인하여 심각한 인권 침해가 나타나고 있고 국민 개개인의 자유로운 생활형성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권 침해의 소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한국해양소년단연맹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여 정보화 사회에서의 통신의 자유를 보장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사이트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해양안전교실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해양안전교실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해양안전교실은 각종의 컨텐츠를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해양안전교실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좀더 유용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해양안전교실은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휴대폰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실명확인을 위한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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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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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해양안전교실은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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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해양안전교실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됩니다.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해양안전교실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7.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 (seakorea@sekh.or.kr) 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8. 어린이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해양안전교실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의 권리

개인정보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양안전교실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 름 : 김종만
TEL : 1800-7145
이메일 : 1800-7145@hanmail.net

이상의 변경된 해양안전교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24년 03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1. ① 이약관은 해양안전교실(http://www.marinedu.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하"이용자"라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해양안전교실"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해양안전교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이용자의 정의)

  1. ① "이용자"란 "해양안전교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해양안전교실"회원으로 가입하여 "해양안전교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자를 말한다.

제3조(회원 가입)

  1.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해양안전교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해양안전교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해양안전교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해양안전교실"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종류)

  1. ① 교육프로그램 안내
  2. ② 교육프로그램에 관련된 각종 자료들
  3. ③ 기타 이용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의 제공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해양안전교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해양안전교실"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해양안전교실"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해양안전교실"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이용자는 "해양안전교실"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양안전교실"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양안전교실"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 "해양안전교실"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말소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① "해양안전교실"는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해양안전교실"이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해양안전교실"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이상 "해양안전교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① "해양안전교실"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가 "해양안전교실"회원으로 가입하는 시점에서, 이름, 성별,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을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수집합니다.
  2. ② "해양안전교실"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해양안전교실"가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해양안전교실"의 의무)

  1. ① "해양안전교실"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② "해양안전교실"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해양안전교실"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해양안전교실"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해양안전교실 관리자"에 통보하고 "해양안전교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해양안전교실" 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3. "해양안전교실"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해양안전교실의 직원이나 해양안전교실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해양안전교실"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12. "해양안전교실"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해양안전교실"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해양안전교실"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1. ①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양안전교실"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6. 6.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해양안전교실”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2. ② 이용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이용자 또는 "해양안전교실"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 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해양안전교실"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해양안전교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양안전교실"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해양안전교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해양안전교실"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1. ① "해양안전교실"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삼십(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해양안전교실"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재판관할)

"해양안전교실"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4. 03. 29. 부터 적용 합니다.